이다혜의 북클럽
이다혜의 북클럽

1월 : “제인 에어를 다시 생각한다”

일시
1월 23일 (월) 19시 30분
장소
CGV 씨네 라이브러리 (CGV명동역 씨네 라이브러리 內)
수강료
10,000원
이다혜의 북클럽이란?

고전에서 최신 장르소설까지 풍부한 설명과 낭독이 함께하는 넓고도 깊이 있는 전천후 책 읽기! * 매월 마지막 주 월요일에 CGV 씨네 라이브러리에서 진행됩니다.

수강신청하기
1월 소설 다시쓰기 : 제인 에어

고전소설의 전사(前史)를 상상하거나, 다시 쓰고자 하는 작품들을 통해 왜 '다시 쓰는' 행위가 중요한지 함께 생각해봅니다. (함께 읽을 책 <제인 에어>와 그 프리퀄 <광막한 사르가소 바다>)

이다혜기자의 머릿말

"그날은 산책을 하게 될 가능성이 전혀 없었다." <제인 에어>의 첫 문장입니다. 가능성이 없던 일이 일어났을 때, 어떤 경험을 하게 될까요? 고전 명작 <제인 에어>를 다시 읽어보고 그 영화와 드라마가 갖고 있는 매혹적인 고딕 로맨스의 이미지들을 만나고, 왜 샬럿 브론테는 당시 남자 이름으로 소설을 발표해야 했는지, 그리고 소설가 진 리스가 '다락방의 미친 여자'를 주인공으로 <광막한 사르가소 바다>라는 책을 써야 했던 이유에 대해서도 생각해봅니다.

이다혜 북칼럼니스트는 『씨네21』 기자. 팟캐스트 <이동진의 빨간책방>, EBS 라디오 <책으로 행복한 12시> 등에서 책에 대해 말하는 일을 하고 있다. 『씨네21』 에 '다혜리의 요즘 뭐 읽어' 연재 중.

2017년 이다혜의 북클럽 라인업
홀수달 소설 다시 쓰기

고전소설의 전사(前史)를 상상하거나, 다시 쓰고자 하는 작품들이 있습니다. 왜 '다시 쓰는' 행위가 중요한지, 소설을 같이 읽으면서 생각해봅니다.

1월
제인 에어, 광막한 사르가소 바다
3월
셜록 홈즈, 셜록 홈즈 마지막 날들, Mr. 홈즈 Miss. 모리아티
5월
말괄량이 길들이기, 식초 아가씨
7월
그리고 아무도 없었다, 오리엔트 특급살인, 그리고 누군가 없어졌다?
9월
로빈슨 크루소, 방드르디, 태평양의 끝
11월
오만과 편견, 브리짓 존스의 일기
짝수달 소설 다시 쓰기

고전소설의 전사(前史)를 상상하거나, 다시 쓰고자 하는 작품들이 있습니다. 왜 '다시 쓰는' 행위가 중요한지, 소설을 같이 읽으면서 생각해봅니다.

2월(맨부커상)
파이 이야기, 바다
4월(서점대상)
밤의 피크닉, 클라이머즈 하이
6월(퓰리처상)
로드, 올리브 키터리지
8월(나오키상)
이유, 용의자 x의 헌신
10월(노벨문학상)
눈먼 자들의 도시, 빌러비드
12월(유리열쇠상)
스밀라의 눈에 대한 감각, 밀레니엄
cgv 씨네 라이브러리란?

영화와 영감을 주고 받은 1만여권의 엄선된 장서들이 숨쉬고 있는 cgv 씨네 라이브러리는 영화관을 라이브러리로 탈바꿈시킨 국내 최초 영화 전문 도서관입니다.

위치
CGV명동역 씨네라이브러리
시간
화~일요일 12:00 ~ 21:00 / 월요일 휴관 (법정 공휴일 정상 운영)
대상
CGV명동역 씨네라이브러리 & CGV명동 관람 티켓 소지자 (관람일 전후 15일간 유효) CGV VIP & CGV아트하우스 클럽 회원 (단, 포인트 찰감 및 월 이용 횟수 제한됩니다.)
알라딘 바로가기
꼭 확인하세요.

영화나 드라마 로 만들어진 작품의 경우, 중요한 장면이 어떻게 각색되었는지 수업 중 함께 관람합니다. 소설 본문의 일부를 함께 읽으며, 북클럽에 참석하시는 분들도 낭독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강연이 끝난 뒤 별도 질의응답 시간이 있습니다. 다룰 작가나 책, 혹은 주제는 경우에 따라 바뀔 수도 있습니다

알림 수신거부(무료) : CGV APP > 설정 메뉴 > 혜택안내 수신동의 메뉴에서 변경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