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INTS서비스 이용약관

커뮤니티 MOINTS 이용약관

커뮤니티 MOINTS는 모임별 결제를 통해 지정 기간, 회차에 커뮤니티 교류에 참여하고 전용 시설을 이용하실 수 있는 CGV의 유료 서비스입니다.

본 이용약관은 MOINTS의 가입자가 커뮤니티 서비스를 이용하는 데 적용됩니다.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씨제이씨지브이 주식회사(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모임 서비스인 커뮤니티 MOINTS (이하 “커뮤니티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커뮤니티 가입자의 권리ㆍ의무 및 책임사항, 서비스 이용조건, 절차 등 기본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주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원 : CJ ONE 회원 중 CGV에 개인정보를 제공하고 CGV 이용약관에 동의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CGV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2. 커뮤니티 가입자 : 회원 중 CGV 이용약관 및 본 약관에 동의한 자로서, 별도의 금액을 지불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커뮤니티 서비스의 혜택을 지정 모임에 한해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3. 호스트 : 커뮤니티 서비스 또는 이벤트를 진행하는 사람을 의미합니다. 호스트는 회사와 계약을 통해 커뮤니티 가입자에게 커뮤니티 서비스 중 일부를 제공합니다. 호스트는 각 클럽별 모임의 발제문을 작성하고, 모임 운영 등을 담당합니다.

  4. 커뮤니티 서비스 : 커뮤니티 가입자가 선택한 유료 모임의 지정 기간, 회차에 참여할 수 있도록 회사가 지원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모임 생성, 진행 안내, 모임 공간 제공 등이 포함됩니다. 커뮤니티 서비스의 내용은 그 기간과 구성, 일정 등이 상이할 수 있으며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5. 혜택 : 회사가 커뮤니티 가입자에게 제공하는 정규 모임 外 부가 혜택을 제공할 수 있고 해당 내용은 변동될 수 있습니다. 커뮤니티 가입자 대상 혜택의 적용은 이용 계약을 유지한 커뮤니티 가입자에 한해 제공됩니다.

  6. 결제 : 커뮤니티 가입자가 모임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등록한 지불 수단을 통하여 회사가 정한 일정 금액을 회사에 지불하는 것을 말합니다.

제3조 커뮤니티 서비스의 유형 및 이용

회사가 커뮤니티 가입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정규 클럽: 커뮤니티 가입자가 별도 금액을 지불하고 등록하는 유료 모임으로, 지정 기간, 회차에 참여하는 다회차 모임입니다. 정규 클럽의 기간, 구성, 일정, 호스트는 상이할 수 있으며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을 통해 고지합니다.

  2. 커뮤니티 이벤트: 커뮤니티 가입자가 무상 또는 별도 금액을 지불하고 이용할 수 있는 1회성 모임으로, 프리미엄 상영관 또는 일반관 단체 관람, 강연, 체험 행사 등을 의미합니다. 한정된 정원으로 운영되며, 커뮤니티 가입자의 선착순 신청으로 모집합니다.

제4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커뮤니티 가입자가 본 약관에 동의한 날부터 본 커뮤니티 서비스 이용 종료나 회원 탈퇴 시까지 적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본 약관의 일부 조항은 회원이 탈퇴하거나 본 커뮤니티 서비스를 이용 종료한 후에도 유효하게 적용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필요에 따라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으며, 약관을 개정하는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내용, 개정사유 등을 명시하여 최소한 그 적용일 7일 전부터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게시합니다. 다만, 커뮤니티 가입자에게 불리하게 약관을 변경하는 경우나 중대한 사항에 관한 변경인 경우에는 그 적용일 30일 이전까지 본항 본문과 같은 방법으로 개정 내용을 커뮤니티 가입자가 확인할 수 있도록 게시하거나 전자적 형태(전자우편, SMS 등)로 약관 개정 사실을 발송하여 고지합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개정약관 공지 후 개정약관의 적용에 대한 커뮤니티 가입자의 동의 여부를 확인합니다. 커뮤니티 가입자가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커뮤니티 가입자는 커뮤니티 서비스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커뮤니티 가입자가 개정약관의 적용일까지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는다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제5조 커뮤니티 서비스 이용 계약의 성립 및 승낙의 제한

  1. CGV 회원은 누구나 본 커뮤니티 서비스 이용 신청이 가능합니다.

  2. 커뮤니티 서비스 이용을 원하는 회원은 회사가 정한 소정의 양식에 따라 요청하는 개인정보 및 결제 수단 정보를 제공하여 이용 신청을 합니다.

  3. 커뮤니티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회원이 가입단계에서 본 약관을 읽고 “동의” 버튼을 누르면 본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4. 본 커뮤니티 서비스 이용 계약은 회원이 본 약관의 내용에 동의와 본조 제2항에 따라 커뮤니티 서비스 이용 신청을 하고, 회사가 그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5. 회사는 본조 제2항에 따른 이용 신청에 대하여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접수 순서대로 이용 신청을 승낙합니다.

  6.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 신청에 대한 승낙을 하지 않거나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CGV의 회원이 아닌 경우

    2. 만 19세 미만의 민법상 미성년자인 경우

    3. 기술상 커뮤니티 서비스 제공이 불가한 경우

    4.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 신청 요건에 만족되지 않았을 경우

    5. 이용 신청 시 필요 사항을 허위로 기재한 경우

    6. 제10조 제1항과 제12조 중 하나의 사유로 인해 본 커뮤니티 서비스 이용 계약이 해지된 사람이 본조 제2항의 이용 신청을 하는 경우

    7. 부정한 용도 또는 영리를 추구할 목적으로 커뮤니티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8. 사회의 안녕과 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9. 기타 사회 통념상 커뮤니티 서비스 가입이 부적절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7. 전항에 따라 이용 신청의 승낙을 유보하거나 승낙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이를 커뮤니티 이용 신청자에게 알려야 합니다. 다만, 회사의 귀책 사유 없이 커뮤니티 이용 신청자에게 통지할 수 없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8. 회원은 커뮤니티 서비스 이용 신청을 위한 제반 사항을 기재할 경우 회원의 현재의 사실과 일치하는 정보를 기재하여야 하고, 회원이 이용하고자 하는 커뮤니티 서비스의 결제 수단의 선택 및 선택한 결제 수단에 필요한 결제 정보를 정확히 회사에 제공하여야 하며, 해당 사항이 변경될 경우 지체 없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변경사항을 고지, 반영하여야 합니다. 해당 정보를 수정하지 않음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6조 미성년자 이용 제한에 관한 특칙

만 19세 미만의 민법상 미성년자는 본 커뮤니티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제7조 개인정보 수집 등

회사는 회원의 커뮤니티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 회사가 문의한 사항에 대해 회원은 성실하게 고지합니다. 회사는 이 경우 수집하는 회원의 정보를 CGV 이용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 및 개인정보보호법이 정한 바에 따라 이용, 관리합니다.

제8조 결제, 환불 등

  1. 결제 수단 등

    1. 커뮤니티 가입자는 커뮤니티 서비스 결제를 위해 온라인 이용 신청 페이지에 하나 이상의 결제 수단을 제공해야 하며 미결제 금액에 대한 책임은 커뮤니티 가입자에게 있습니다.

    2. 커뮤니티 가입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결제 수단(신용카드, 체크카드)으로만 결제를 진행할 수 있으며, 회사가 제공하는 결제 수단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2. 커뮤니티 서비스 중 정규 클럽 환불 조건

    정규 클럽의 운영 사전 준비를 위해 환불 조건을 아래와 같이 제한합니다.

    1. 커뮤니티 서비스 (정규 클럽) 환불 시, 결제 당일 환불 신청 또는 첫 번째 모임 시작 7일 전까지 전액 환불이 가능합니다. 첫 번째 모임 시작 7일 전까지의 환불 신청은 CGV 모바일 앱에서 [내가 신청한 모임] 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습니다.

    2. 첫 번째 모임 시작 6일 전부터 2일 전까지는 결제 금액의 10% 위약금을 차감하고 환불이 가능합니다. 첫번째 모임 시작 1일 전부터 두 번째 모임 시작 7일 전까지는 1회 모임 비용(결제 금액을 총 모임 횟수로 나눈 금액)을 차감하고 환불이 가능합니다. 모임 당일 참여 여부와 관계없이 관리자 메일(moints@cj.net)로 접수된 온라인 취소 요청일 기준으로 환불 처리됩니다.

    3. 두 번째 모임 시작 6일 전부터는 중도 환불이 불가합니다.

      커뮤니티 서비스 환불 신청 시점 반환금액
      1) 결제 당일 환불 신청
      2) 첫 번째 모임 D-7 이전
      전액 환불
      첫 번째 모임 D-6 ~ D-2 이전 결제 금액의 10% 위약금 차감 후 잔액 환불
      첫 번째 모임 D-1 ~
      두 번째 모임 D-7 이전
      결제 금액 – 1회 모임 비용 차감 후 잔액 환불
      ※1회 모임 비용: 결제 금액을 총 모임 횟수로 나눈 금액
      두 번째 모임 D-6 이전~ 불가
    4. 회사는 각 모임의 가입자 수가 모임 운영 8일 전까지 회사가 정한 적절한 수에 도달하지 못할 경우 해당 모임의 일정을 연기 또는 폐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해당 모임의 기존 가입자에게 통지 후 전액 환불조치 합니다.

    5. 회사는 커뮤니티 가입자의 환불 신청을 확인 후 환불 금액이 있을 경우, 원칙적으로 커뮤니티 가입자의 해당 의사표시를 수령한 날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결제수단 별 사업자에 대금의 청구 정지 내지 취소를 요청하고, 커뮤니티 가입자가 결제한 동일 결제수단으로 환불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커뮤니티 가입자가 환불 처리에 필요한 정보 또는 자료를 회사에 즉시 제공하지 않는 경우(등록한 결제수단을 통해 거래가 불가한 경우 등), 환불 방법, 환불 가능 기간 등에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3. 커뮤니티 서비스 중 커뮤니티 이벤트 환불 조건

    커뮤니티 이벤트의 운영 사전 준비를 위해 환불 조건을 아래와 같이 제한합니다.

    1. 커뮤니티 서비스 (커뮤니티 이벤트) 환불 시, 결제 당일 환불 신청 또는 모임 시작 5일 전까지 전액 환불이 가능합니다. 모임 시작 5일 전까지의 환불 신청은 CGV 모바일 앱에서 [내가 신청한 모임] 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습니다.

    2. 모임 시작 4일 전부터 당일까지는 환불이 불가합니다.

      커뮤니티 서비스 환불 신청 시점 반환금액
      1) 결제 당일 환불 신청
      2) 모임 D-5 이전
      전액 환불
      모임 D-4 이전~당일 불가
    3. 회사는 커뮤니티 이벤트의 신청자 수가 모임 운영 3일 전까지 회사가 정한 적절한 수에 도달하지 못할 경우 해당 모임의 일정을 연기 또는 폐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해당 모임의 기존 가입자에게 통지 후 전액 환불조치 합니다.

    4. 회사는 커뮤니티 가입자의 환불 신청을 확인 후 환불 금액이 있을 경우, 원칙적으로 커뮤니티 가입자의 해당 의사표시를 수령한 날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결제수단 별 사업자에 대금의 청구 정지 내지 취소를 요청하고, 커뮤니티 가입자가 결제한 동일 결제수단으로 환불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커뮤니티 가입자가 환불 처리에 필요한 정보 또는 자료를 회사에 즉시 제공하지 않는 경우(등록한 결제수단을 통해 거래가 불가한 경우 등), 환불 방법, 환불 가능 기간 등에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제9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커뮤니티 서비스 운영과 관련하여 필요한 정보를 회사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 공지사항, 이메일, SNS알림톡 등의 방법으로 커뮤니티 가입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관련 법에 따른 거래 관련 정보 및 고객 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수신 거절(이메일, SNS 알림톡)을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커뮤니티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 SNS, 보도자료에 영리 목적의 광고 및 홍보 게시물을 게재할 수 있으며, 해당 광고 및 홍보 게시물에는 커뮤니티 가입자가 커뮤니티 활동에 참여하는 사진 촬영의 결과물 등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3. 커뮤니티 가입자는 언제든지 광고 및 홍보에 게재된 자신의 게시물과 자신의 사진 등에 대해 삭제, 비공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4. 회사의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 SNS, 보도자료에 게재된 영리 목적의 광고 및 홍보 게시물의 활용 기간은 게시일로부터 3년이며 촬영 전 커뮤니티 가입자의 명시적인 동의를 받은 후 촬영 및 게시합니다.

제10조 커뮤니티 서비스 혜택 변경 등

  1. 회사는 커뮤니티 가입자에 대하여 여러 혜택을 제공할 수 있으며, 혜택의 종류, 내용, 제공 기간은 서비스 및 상품 별로 다를 수 있고, 언제든 변경될 수 있으며, 회원에게 고지된 시점을 기준으로 혜택이 적용됩니다.

  2. 회사는 변경되는 혜택에 대하여 고객에게 해당 시점에서 가능한 방식으로 고객들에게 최선을 다해 고지합니다.

제11조 서비스 이용의 제한 및 회사의 해제ㆍ해지

  1. 커뮤니티 서비스 혜택을 이용한 예매 대행 및 재판매 행위가 있는 경우, 또는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방법으로 커뮤니티 서비스를 이용한 경우에 해당 혜택 제공 및 본 커뮤니티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계약 해지 등의 조치를 할 수 있으며 커뮤니티 가입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해지이므로 결제 대금의 환불은 불가합니다.

  2. 회사는 다음 각 호가 발생하는 경우 커뮤니티 서비스 제공을 일시 중단할 수 있고, 이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

    1. 통제할 수 없는 기술적 장애

    2. 기간통신사업자, 본 커뮤니티 서비스와 연관된 카드사, 대행사, 제휴사에 불가피한 커뮤니티 서비스 제공 제한 사항이 발생하는 경우 등 제3자의 귀책 사유

    3. 정보통신 설비의 보수, 업그레이드 등 개편으로 정상적인 커뮤니티 서비스 제공이 어려운 경우

    4. 국가비상사태, 천재지변, 전쟁, 전염병의 창궐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적 사유로 커뮤니티 서비스 운영이 불가능한 경우

  3. 회사의 귀책 사유로 인한 이용 계약의 해제ㆍ해지 및 환불 시에는 커뮤니티 가입자의 혜택 사용 여부와 관계없이 운영 예정 또는 운영 중인 모임의 잔여 회차 이용금액에 대해 환불 조치합니다.

  4. 회사는 커뮤니티 가입자가 이 약관의 내용을 위반하거나 커뮤니티 서비스 및 혜택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커뮤니티 서비스 및 혜택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5. 회사가 지원하는 커뮤니티 서비스 외 발생한 커뮤니티 가입자 간 또는 커뮤니티 가입자 간의 자체적인 모임 등에 대해서는 책임지지 않으며, 정상적인 커뮤니티 서비스 운영이 어려울 경우 커뮤니티 서비스 및 혜택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12조 손해배상

  1. 회사는 회사의 고의, 과실이 없는 한, 커뮤니티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커뮤니티 가입자 간 또는 커뮤니티 가입자와 제3자 상호간의 거래, 분쟁, 명예훼손, 사기, 각종 민·형사상의 문제 또는 기타 피해에 대해서는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하지 않습니다.

  2. 커뮤니티 가입자가 커뮤니티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서 위법행위나 본 약관의 위반으로 인하여 회사가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제기를 받을 경우, 당해 커뮤니티 가입자는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시켜야 합니다.

  3. 커뮤니티 가입자가 고의 또는 과실로 회사의 시설물 파손을 입힌 경우에는 회사의 청구에 따라 원상회복 및 손해배상에 책임을 지고 변상하여야 합니다.

제13조 커뮤니티 가입자의 폭언 등 금지

커뮤니티 가입자는 회사 임직원, 회사의 협력업체의 임직원, 다른 커뮤니티 가입자 및 기타 제3자에 대해 폭언, 폭행, 그 밖에 적정 범위를 벗어난 신체적·정신적 고통을 유발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됩니다. 해당 행위가 발생할 경우 회사는 「산업안전보건법」을 비롯한 관계 법령에 따라 모든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14조 분쟁의 해결

  1. 본 약관과 관련한 법률관계에 대해서는 대한민국 법률을 적용합니다.

  2. 회사와 커뮤니티 가입자 간에 발생한 분쟁으로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 대한민국 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단, 구체적인 관할은 민사소송법상 관할 법원에 따릅니다.

제15조 회사의 주소 및 연락처 등

회사의 상호, 주소 및 연락처 등은 다음과 같습니다.

  1. ■ 상호 : 씨제이씨지브이 주식회사
  2. ■ 대표이사 : 허민회
  3. ■ 주소 : (04377) 서울특별시 용산구 한강대로 23길 아이파크몰 6층 CJ CGV
  4. ■ 대표전화 : 1544-1122
  5. ■ 이메일 주소 : moints@cj.net

부칙

  • (시행일) 본 약관은 2023년 7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 (2023. 10. 31 개정) 본 약관은 2023년 10월 31일부터 시행합니다.
  • (2024. 1. 1 개정) 본 약관은 2024년 1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