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4년 10월, 멀티플렉스 최초로 CGV강변, 상암, 서면 3개관을 시작으로 365일 독립영화와 예술영화 등을 상영하는 전용관을 운영해온 CGV는, 관객들에게 보다 가까이 다가가기 위해 새로운 독립·예술영화 전용관 브랜드 CGV아트하우스를 2014년 론칭했습니다.
CGV아트하우스는 우수한 독립·예술영화를 엄선해 최적의 관람 환경에서 상영합니다. 또한, 시네마톡, 아트톡, 라이브톡, 큐레이터 등 다양한 톡(Talk)프로그램과 주문형극장 TOD, 월간 배우 등 특색 있는 기획 프로그램을 통해 보다 깊이 있고 차별화된 영화보기의 경험을 선사합니다.
CGV아트하우스는 단순한 극장을 넘어 관객의 삶을 더욱 풍요롭게 하는 공간을 목표로, 일상을 깨우는 영감과 소통의 장이 되기를 희망합니다.
CGV아트하우스 압구정(3개관)
CGV아트하우스 명동역 씨네라이브러리(2개관)
CGV아트하우스 서면(2개관)
강변, 구로, 신촌아트레온, 여의도, 용산아이파크몰, 소풍, 오리, 평촌, 인천, 광주터미널, 대구, 대전, 청주서문, 춘천, 천안
CGV아트하우스 압구정은 CGV아트하우스를 대표하는 전용극장입니다. 편리한 접근성 뿐만 아니라, 전세계 유수의 예술영화관과 비교해도 손색없는 최적의 관람환경을 갖추고 있습니다.
CGV아트하우스 압구정은 영화 한 편을 처음부터 끝까지 온전히 즐길 수 있는 최적의 관람 문화를 지향합니다. 상업광고 대신 독립·예술영화의 예고편과 특별 영상을 상영하고, 엔딩크레딧이 끝날 때까지 상영관 내 불을 켜지 않는 등 CGV아트하우스 압구정에서만 누릴 수 있는 특별한 관람 문화를 관객 여러분과 함께 만들어갑니다.
엄선된 상영작과 함께, 시네마톡, 아트톡, 라이브톡 등 다양한 톡(Talk)프로그램이 수시로 열리고, 크고 작은 기획전과 영화제가 연중 내내 진행됩니다. 영화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라도, 이곳에서 ‘다르게’ 보고, 듣고, 느끼고, 소통하는 특별한 영화 경험을 잊지 못할 것입니다. 또한, CGV아트하우스 압구정 ART1관은 한국영화의 위상을 높인 영화인에게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담아 헌정한 ‘안성기관’으로, 한국영화의 오늘을 만든 영화인들을 기억하고 미래의 영화인들을 후원하고자 합니다.
지하 1, 2층의 라운지 공간에는 책 한 권, 커피 한 잔의 여유를 즐길 수 있는 아늑한 휴식 공간이 마련되어 있고, 특히 지하 2층 ‘시네 라운지’ 공간에서는 아트하우스 영화와 관련된 흥미로운 컨텐츠를 감상할 수 있는 갤러리 전시가 진행됩니다.
이처럼, CGV아트하우스 압구정은 시네필의 아지트로 가장 사랑받는 공간이자 독립·예술영화 전용관 CGV아트하우스의 대표 극장으로서, 관객 여러분의 삶을 더욱 풍요롭게 만들고자 합니다.
서울의 중심, 지하철 4호선 명동역과 바로 연결되는 CGV명동역 씨네라이브러리는 시네필이 사랑하는 도심 속 문화 명소로서, 독립·예술영화 전용관인 CGV아트하우스 2개관과 국내 최초 영화 전문 도서관 CGV 씨네 라이브러리를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CGV아트하우스 2개관에서는 시네필들을 위한 최고의 독립·예술영화를 1년 365일 상영하고, CGV 씨네 라이브러리에서는 1만여권의 엄선된 장서들과 함께 영화적 영감과 휴식, 소통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CGV아트하우스의 ‘한국영화인 헌정 프로젝트’는 한국영화의 위상을 높인 영화인에게 존경과 감사의 마음으로 상영관을 헌정하고 헌정인의 업적을 조명하는 프로젝트입니다. 또한 헌정관 수익금 중 일부를 한국독립영화에 후원하여 한국영화에 기여한 헌정인의 정신을 함께 이어나가고자 합니다.